::::미스터커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공지사항
> Mr.Coffee > 공지사항
notice

쉬운 전자동 로스터리 카페 시대가 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6-14 08:22 조회37회 댓글0건

본문

커피전문점 시장에 새로운 물결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자동화 타입의 로스터리 카페입니다.
 
그동안의 로스터리 카페는 사실 예술가 경지에 이르른 커피매니아들이 운영하는 카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커피를 볶으며 가스의 화력을 조절하고 댐퍼의 공기량을 조절하며 샘플을 꺼내보고, 시각적인 분석을 하고 해가며 정말 예술가 경지의 커피를 볶는 그런 로스터리 카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동안 국내의 기계가 자동화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였습니다.
로스터리 숍을 하는데 각 산지별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프로파일의 개발이나 화력조절, 댐퍼조절, 샘플확인 등의 작업이 없이도 버튼 하나로 쉽게 원하는 커피를 볶는 기계가 개발된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 바리스타의 교육을 열심히 받고 자격증을 따서 전통식 기계를 가지고 커피를 뽑아주던 모습이 이제 하나의 바리스타 퍼포먼스로 매장을 분위기를 전문적으로 하기 위한 연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전자동 에스프레소 기계가 좋아지고, 훌륭한 국산기계도 개발되어 버튼 하나로 바리스타가 손으로 준비한 것과 같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것입니다. 결국 에스프레소의 정확한 추출, 미분 분쇄, 양 조절, 탬핑, 인퓨전, 9바 압력 추출 등의 모든 조건을 전자동 기계의 실린더와 피스톤이 자동제어로 맞추어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형태의 자동화된 로스터리 카페가 곧 유행을 하게 될 것이며, 이 흐름 역시 커피의 질을 높이고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편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로스터리 카페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은 "야, 갓볶은 신선한 커피"입니다. 신선한 커피의 느낌은 맛과 향이 살아있는 커피, 그리고 에스프레소로 추출하거나 핸드드립을 할 시 정말 신선하여 크레마도 많이 생기고 거품도 많이 올라오며 향과 맛이 그대로 추출되는 커피일 것입니다.
 
로스터리 카페의 장점은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갓 볶은 원두를 가정이나 직장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고객들이 구매해 갑니다.
2. 에스프레소를 매일 볶아 몇 일을 숙성기간을 두면 정말 시각적, 미각적, 후각적으로 완벽한 에스프레소와 배리에이션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갓 볶은 커피의 핸드드립이 상품화 된다는 것입니다. 에스프레소는 몇 일의 숙성이 필요하지만 산지별 스페셜티커피는 갓 볶아 드립을 하면 정말 향과 맛이 좋고 특별히 신맛과, 너트의 고소한 맛 등이 뛰어납니다.
 
지금껏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은 전통식 기계를 이용한 에스프레소 베이스커피 판매에 주력하고 있었습니다. 특별히 라테아트에 능숙하고 카푸치노, 마키아토 등의 메뉴를 잘 만드는 바리스타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자동화 된 로스터리 카페에서는 원두는 자동으로 볶아 만들고 진열과 보관만 잘하면 됩니다.
에스프레소는 전자동 기계로 추출하여 각종 에스프레소 음료를 만들면 훌륭합니다.
그리고 최근 커피취향이 고급화 된 매니아 층이 많이 찾는 산지별 스페셜티 커피는 커피집 주인도 종업원도 누구든 쉽게 배워 맛있게 추출(핸드 드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음료나 베이커리 제품 등은 그냥 구색을 맞추고 매출을 돕는 상품으로 현재같이 판매하면 됩니다.
지금 쇠퇴해 가는 국내브랜드 체인들은 전자동화 된 로스터리 카페의 형태로 전환하면 새롭게 분위기를 쇄신하며 다시 부상할 수 있습니다.
외국의 유명체인은 변형을 시킬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국내의 커피체인 브랜드들은 새로운 형태의 로스터리 카페로 전환하면 향후 오픈되는 점포들을 커피가 정말 고급화되고 맛과 품질이 최고인 이런 자동화 시스템의 도입으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커피전문점이 사이클을 보면 사실 10년 주기입니다. 2008년인가 생겨 인기를 누렸던 B 카페도 10년 주기가 왔고 그보다 먼저 생긴 T 커피숍이나  H 커피숍도 이미 주기가 와서 변화가 필요할 것입니다.
 
변화를 주지 않는다면 이미 사람들에게 새로움이나 신선함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니트로 커피다, 콜드 브루우다 이런 정도를 가지고는 사람들은 새롭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피의 역사를 볼때 그런 메뉴는 주종 커피로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적어도 커피를 볶아 그날 그날 신선하게 추출하는 로스터리 카페, 그리고 에스프레소 음료 외에도 자신들의 취향을 고급화 시켜줄 수 있는 산지별 최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골라 핸드드립으로 마시며 고급화 된 자신들만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점!...
커피역사가 짧아도 엄청나게 빠르게 커피대국으로 성장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욕구가 이제 그런것을 요구하고 있지 않을까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머신소개 커피소개 게시판 쇼핑몰 바로가기  

CEO인사말
회사연혁
오시는길

커피머신
커피로스터
기타머신

스페셜티 커피 제조
에스프레소 커피 제조
스페셜티 커피
명산지 스페셜티 커피
공지사항
보도자료
쇼핑몰

  상호 : (주)미스터커피 | 대표: 권장하 |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  더루벤스밸리 905호(구주소 : 가산동 691-3)

Tel : 02.540.5360 Fax : 02.517.5803 E-mail : mr@mrcoffee.co.kr 사업자번호 : 211-81-65562 통신판매신고 강남 제 674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