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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을 알고 만드는 기계(2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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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7-13 09:31 조회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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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하면 의례히 멋있는 반자동 기계와 분쇄기 한두대, 그리고 넉박스가 준비된 에스프레소 바가 형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이 커피전문점의 인테리어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의 추세를 보면 공간을 줄여 바의 면적을 작게하면서도 효율적이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의 핵심 포인트가 됩니다.
 
주요 상권의 임대료가 정말 엄청납니다. 그러면 조금이라도 바의 면적을 줄이고 객장의 면적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그러면서도 인건비의 절감과 커피음료 맛의 일정함(Consistency)이 유지된다면 고정비용의 절감이라는 큰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먼저 예를 들어봅니다!
전통식 기계를 설치하고 사용하기 위하여 넓은 전통식 기계와 분쇄기 그리고 작업공간의 넓이가 최소 1m50cm 에서 2m까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작업대의 깊이도 상당히 깊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위 사진 : 바리스타 대회의 바 구성과  3그룹 이상의 기계를 사용하는 업소의 바 구성
 
위 사진 : 2그룹 기계나 전면배치 기계를 가지고 있는 업소 예
 
위와 같이 전문적인 커피숍 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첫째 전문적이 바리스타가 퍼포먼스를 해 주어야 합니다. 둘째는 장비의 값도 최소 1,500만원 이상 3,000만원까지, 때로는 그 이상도 들어야 합니다. 셋째는 많은 청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넷째는 매우 숙련된 전문 바리스타가 아니면 제대로 된 맛을 내기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숙련된 사람이 여럿 필요하므로 주인이 전문 바리스타라서 직접 운영하지 않는다면 비용의 지출이 크고 사람에 따라 맛이 틀려지는 확률이 높습니다.
 
저희는 향후 시장의 변화를 보고 공간 효율이 높고 맛이 일정한 전자동 에스프레소 기계를 만든 것입니다.
 
이미 십수년 전부터 세계적인 커피기업 스타벅스가 전자동 기계를 그들의 기본적인 기계로 채택하기 시작하여 현재 모든 점포가 전자동 기계를 쓰고 있습니다. 물론 그 기계가 고객께는 뒷면만 보이므로 전자동 기계인 줄은 모르는 고객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최근 가까운 사람들의 평을 들어보면 커피전문점이 많지만 그래도 스타벅스가 항상 맛이 일정하고 만족스러워 자주 간다는 말을 듣습니다.
 
세계 최고의 커피기업이 사람들의 시각적인 요구와 바리스타 퍼포먼스를 무시해가며 전자동 기계를 쓰겠습니가? 공간의 절약, 일의 효율성, 경비의 절감, 시간의 절감, 관리의 용이함, 맛의 일정함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전자동 기계를 쓰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결국 향후 몇년이면 한국의 커피전문점들도 변화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위에 제시한 것 처럼 많은 장점이 있는데 굳이 바리스타의 퍼포먼스에 의존한 시각적 효과가 필요 있겠습니까?
저희 미스터커피의 브루보이는 향후 변화될 시장의 추세를 알고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저희의 BREWBOY는 가장 효율적인 미래형 기계라는 것입니다.
 
반자동 기계를 쓴 것보다 시각적인 효과는 매우 떨어지지만 기능면에서는 많이 앞선 저희 BREWBOY의 공간 효율성을 제시합니다.
 
위 사진 : 기계 한 대에 추가적인 온수기 한 대를 설치한 경우 총넓이 60 - 80cm 
 
위 사진 : 공간이 적으면서도 바쁜 매장(하루 1,400잔 추출)에서 전자동 기계를 선택한 예
 
커피기계의 넓이가 40cm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온수기를 설치하면 넓이가 22cm 그리고 추가적인 음료 준비 공간을 감안한다면 약 80cm면 기계 한대가 충실히 일을 합니다.
기계 한대가 하루에 추출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커피는 500잔(일일 권장량).
사실은 하루에 500잔을 팔 수 있는 업소라면 돈은 벌 수 밖에 없지요? 커피 500잔이면 사실 순 이익율이 60%는 될 것입니다. 임대료, 인건비, 재료비, 공과금 등 다 포함한 계산이지요! 커피전문점에서 원가율을 높이는 것은 커피가 아닌 다른 음료와 베이커리 제품입니다. 커피 그 자체는 정말 이익률이 높은 효자 상품이지요!
 
시장은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청년이나 주부의 창업이 늘어날 것입니다.
그들의 창업은 분명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는 저희 BREWBOY 전자동 에스프레소 기계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장점 1 : 사용이 정말 편리하다(누구든 10분이면 사용방법 숙지).
장점 2 : 맛이 항상 일정하다(누가 커피를 추출하던 같은 원두이면 똑같은 맛이 나온다).
장점 3 : 추출이 빠르다(시간 당 작은 에스프레소 기준으로 최대 180잔 추출).
장점 4 : 에스프레소가 맛있다(시각적, 미각적 품질이 완벽한 에스프레소 추출).
장점 5 : 피곤이 덜하다(분쇄받기, 레벨링, 탬핑, 끼워넣기 등 손목과 어깨에 무리가 가는 동작 없음).
장점 6 : 커피의 손실이 없고 청소가 매우 쉽다.
 
위의 장점 외에도 이미 스타벅스를 예로 제시했던 공간의 절약, 노동의 절약, 시간의 절약, 고정비용의 절감 등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시장을 알고 미래의 변화를 보며 만든 미래형 기계!
저희 BREWBOY는 그런 기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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